본문 바로가기

News

[삼성 갤럭시 언팩 2016] 삼성 갤럭시노트7 / 기어 VR / S 헬스 / 기어 360 공개 및 스펙 알아보기!


5 다음은 6? 아니 5 다음은 7!

갤럭시 노트5에서 갤럭시 노트6이 아닌 7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S4 / 갤럭시 노트3 즈음부터 차이가 벌어지기 시작해서 점차 갤럭시S /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출시 간격이 1년이 넘게 되면서 하나씩 뒤처지는 네이밍 순서를 맞추기 위해 6이 아닌 7로 새롭게 출시가 됩니다.

이번 출시 행사와 맞추어 갤럭시 노트7 선 예약시 50% 할인을 해주는 ▶삼성 엠버서더 같은 대대적인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기본 스펙



삼성 갤럭시 노트 7 (Samsung Galaxy Note 7)


화면 : 5.7" Super AMOLED, Quad HD (2560 x 1440px, 518ppi)

카메라 : 후면 12MP 듀얼 픽셀, 전면 5MP, f/1.7, 광학적 손떨림 방지 (OIS)

칩셋 : 스냅드래곤 820 / 엑시노스 8890, RAM 4GB + 64GB 내장 메모리

배터리 : 3500mAh, 빠른 충전 및 무선 충전 지원

무게 : 169g

기타 : 외장메모리 256GB 추가 지원, 삼성 페이, 삼성 녹스, 지문인식, IP68 방수, NFC




디자인





전면, 후면이 모두 엣지 형태로 이루어진 듀얼 커브드 디자인입니다.



화면 크기는 5.7인치 Quad HD Super AMOLED를 사용했습니다.



또, 화면의 회전에 따라 배경화면이 바뀌는 모션 월페이퍼 기능도 탑재 했습니다.


색상






색상은 블랙 오닉스 / 실버 티타늄 / 골드 플래티넘 / 블루 코랄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 됩니다.




성능 및 세부 스펙




게임 그래픽 성능에 향상을 위해 Vulkan API를 탑재하여 보다 빠르고 쾌적한 성능을 보장합니다.




CPU와 GPU 성능은 갤럭시 노트5 대비 각각 30.7% / 58.5%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도 기존 갤럭시 S7와 동일하게 듀얼픽셀 카메라를 사용해 현존 최고 카메라의 위엄을 뽐내고 있습니다.

카메라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따로 없이 지나간 점이 다소 아쉽지만 말이 필요없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겠지요.




기본 내장 메모리가 64GB 주어지며, 추가로 256GB 확장이 가능합니다.

이론 상으로는 최대 300GB가 넘는 용량을 사용 가능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3500mAh 입니다. 4000mAh대 이상의 배터리가 넘쳐나는 시대지만, 삼성의 배터리 효율성 및 집적 기술은 상당한 수준이기에 배터리 테스트에서 다른 기기에 밀리지 않는 성능을 보입니다.




S Pen




기존보다 더욱 얇아진 0.7mm의 S Pen 센서입니다.

더 섬세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S Pen으로 그린 그림입니다.



S Pen을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한 앱 목록입니다.

액션 메모 / S 노트 / 메모 / 스크랩 북 등이 있습니다.





S Pen의 기능 또한 여러가지 추가가 되었는데요.

원하는 부분만 선택하는 스마트 셀렉트 기능, 구글 번역을 통한 자동 번역 기능, S7부터 새로 추가된 AOD를 활용한 스크린 오프 메모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나름 혁신적인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갤럭시 노트에서 펜은 잉여인 경우가 많았는 데 스크린 오프 메모는 굉장한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방수 및 추가 기능






이번 갤럭시노트7은 방수 기능을 상당히 보완한 듯 보였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S7의 방수 고장 때문에 말이 많았기 때문에 더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기기 뿐 만 아니라 펜에도 방수 처리를 확실하게 해서 IP68 방수 등급으로 1.5m 수심에서 30분을 버틸 수 있습니다.



추가로 외장 배터리인 포터블 파워 악세서리도 있어 부족한 배터리를 더 보완할 예정입니다.



물론 기존처럼 무선 급속 충전도 가능합니다. 




거기에 USB Type C를 사용하였지만 아직 대부분의 기기나 기존 충전기와의 호환이 되지 않을 것을 우려해 USB Type C 젠더를 추가로 증정합니다. 

기존 USB로도 변환이 가능한 거죠! (삼성의 추가 증정 위엄)




홍채 인식 시스템






아이리스 스캐너로 홍채 인식이 가능하며 이를 이용해서 남들이 볼 수 없는 나만의 비밀 폴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삼성 패스를 통해 홍채 인식으로 금융 앱 사용도 가능합니다.

지문인식을 뛰어넘는 더 철저한 보안 기능이지만 악용 될 우려도 있어 걱정이 됩니다.

그러나 기술적으로는 굉장한 혁신으로 보입니다.



더 놀라운 것은 기존의 삼성페이도 홍채인식 및 지문 인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어 VR, 기어 360, S 헬스










기어 VR, S 헬스 등 다양한 주변 기기를 선보였습니다.

이 주변 기기들은 이전 갤럭시 S7 언팩 행사때도 이미 선을 보인 바 있습니다.

요즘 대세인 스마트 밴드 중 하나인 기어 핏 2를 사용해 S 헬스로 보다 더 객관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공식 출시일은 8월 19일이며 지금부터 선 예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