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게임

[템포스톰] 하스스톤 덱 파워랭킹 12월 2주차, 3주차 :: 해적...해적!!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추가)



[티어 별 직업 군 소개]





12월 12일 발표된 12월 3주차 템포스톰 하스스톤 덱 파워 랭킹입니다.

이번에 발표된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신카드가 포함 된 덱입니다.

그 중에서도 전설 돌진카드 해적 패치스의 추가와 다양한 해적 시너지를 내는 카드로 다시 어그로 덱이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막기위해 리노 흑마법사가 카운터로 늘어났습니다.

또한, 후반으로 가면 컨트롤 덱에서는 최강을 다투는 비취골렘을 활용하는 드루이드나 주술사도 늘어났습니다.


[어그로 주술사 덱 상세 보기]



일명 해적비취어그로 주술사입니다.(끔찍한 혼종..)

기존의 강력한 카드인 영혼 발톱과 무기를 들면 +2데미지를 추가하는 신참 해적단원의 시너지로 초반 필드 및 명치싸움에 압도적이며, 

땅굴 트로그 - 비취 발톱(과부하 1), 강력한 7/7맨 화염투사까지 끝이 없는 사기카드의 향연입니다.


[리노 흑마법사 덱 상세 보기]



어그로 덱을 막기 위한 리노 흑마법사 입니다.

심연불정령이나 폭발성 수정 물약같은 강력한 필드 정리기, 카자쿠스를 통한 필드 유지기 및 정리 마법을 생성할 수 있으니 한층 더 강력해졌습니다.



[해적 전사 덱 상세 보기]



해적 무기 전사입니다.

기존의 명치전사에서 신참 해적단원, 패치스만 추가되었는데도 엄청나게 강력한 모습입니다.

초반에 버틸 수 없다면 무조건 사망입니다.

다만 강화된 무기가 늪수액괴물이나 해리슨 존스에 끊기게 된다면 타격이 좀 큽니다.


[비취 드루이드 덱 상세 보기]



후반만 간다면 무적덱, 비취 드루이드입니다.

1코스트 비취 우상의 경우 비취골렘을 소환하거나 이 카드를 3장 내 덱에 섞어 넣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판드랄 스태그헬름 - 가젯잔 경매인 - 비취 우상을 한다면 골렘을 뽑으면서 카드를 계속해서 섞어 넣는 무한 루프가 가능합니다.

단점은 1티어 덱인 어그로 덱에 초반을 내주게 되면 골렘을 소환할 새도 없이 5턴 안에 게임이 끝나버립니다.



[티어 순위 변동]



해적 신카드가 추가되면서 명치만을 노리는 어그로 덱의 티어가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반대 급부로 리노 흑마법사를 제외한 컨트롤 덱은 거의 사라졌습니다.

2티어에는 용사제나, 해적용 템포 전사같은 초반을 잡는 컨트롤 덱이 늘어나고 있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