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 기기

아이폰11, iOS 13 관련 소식 및 렌더링 이미지!

아직 아이폰 11의 출시일이 몇 달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아이폰11과 iOS13에 대한 소문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우선 아이폰11은 기존처럼 OLED 모델 2종, LCD 모델 1종으로 구성 될 것으로 보입니다. (OLED 5.8인치, 6.5인치 / LCD 6.5인치), 또한 노치 화면은 그대로 유지될 예정으로 크기, 앞면 모양은 거의 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1의 가장 큰 개선점은 기존 얼굴 인식 기능을 향상시켜 더 가까운 거리에서, 더 넓은 각도에서 인식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기존 아이폰Xs와 달리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곡면 측면 프레임으로 아이폰이 덜 번쩍거리게 만들 것이며 스테레오 스피커도 강화 될 예정입니다.

 

 

2019년형 아이폰 11은 카메라 3개가 탑재된다고 해서 가장 큰 Issue인데요.

일반 렌즈, 망원 렌즈, 초광각 렌즈 3개를 이용하여 다양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할 예정이며 일반/망원 렌즈에는 OIS 기능이 있어 손떨림 방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iOS13 기능 중 일부가 유출되었는데요.

Dark Mode (아마 OLED 번인 방지를 위한 어두운 모드 화면), 작업 속도 향상을 위한 프리 로드(자주 사용하는 앱을 미리 로드하여 RAM 관리) 등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