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Le 2

[Le 2/Le 2 Pro] Helio X20/X25 벽돌 자동 복구 툴 (TWRP 포함)

출처 : http://bbs.ydss.cn/thread-638267-1-1.html

※ 주의 : 이 방법은 퀄컴 스냅드래곤 652가 탑재된 Le 2에는 적용 할 수 없습니다.


준비물 및 준비 과정


▶ 벽돌 자동 복구 툴 다운로드
HEXCNFN5601304221S.rar 파일 다운로드 링크 (벽돌 복구 통합 툴 약 1.0GB, 압축 파일에 비밀번호 걸려있음)

압축 파일 비밀 번호 : bbs.ydss.cn



ADB 드라이버 설치






(휴대폰과 USB 연결 할 필요 없습니다.)

복구 툴의 압축 파일을 해제하면 다음과 같은 파일 목록이 나오는 데 그 중 ADB 드라이버 (휴대폰을 USB로 인식시키고 작업을 위한 툴) 설치를 하는 작업입니다.

위의 그림의 중국어로 된 exe파일을 실행합니다.



15초만에 설치 된다는 ADB 인스톨러 입니다.

첫 번째 질문은 ADB와 Fastboot 시스템을 설치 하겠냐는 질문입니다.

두 번째 질문은 모든 사용자에게 ADB 사용 권한을 묻는 질문이며,

마지막 질문은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하겠냐는 질문입니다.

모든 질문에 Y를 누르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장비 드라이버를 설치하던 중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면 다음을 눌러 진행합니다.



복구 과정 및 리커버리 설치 진행


현재 PC와 휴대폰이 연결된 상태라면 Recovery.bat을 실행 시 자동으로 Fastboot 모드로 진입하여 알아서 계속 작업 진행합니다.


현재 PC와 휴대폰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이거나,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을 시에는 수동으로 진행합니다.::

::수동 진행 과정::

Le 2 / Le 2 Pro의 전원을 끈 후에 볼륨 하 + 전원 키를 30초 동안 꾹 누르고 계시면 다음과 같이 Fastboot 모드로 진입합니다.

위와 같이 Fastboot 모드로 진행 된 상태에서 PC와 USB를 연결합니다.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자동으로 과정이 진행되며,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5~15분정도 입니다.

모든 System 파일을 삭제 한 후에 공식 롬 버전 014S 버전으로 롬을 덮어씌웁니다.

이 과정에서 ydss.cn의 TWRP도 자동 설치 됩니다.

※ 중간에 절대 휴대폰과 USB를 분리하시면 안됩니다.



-------Fastboot End------- 라는 말이 뜨고 설치과정이 멈추면 휴대폰을 USB와 분리 한 후에 재부팅 하시면 됩니다.

벽돌 복구 과정은 모든 시스템 및 내부 파일을 지웠다가 다시 설치하므로 내부 파일이 전부 공장 초기화 되며, TWRP를 설치하기 위해 부트로더가 언락 됩니다.


TWRP 설정 방법






설치가 완료 된 후에 볼륨 상 + 전원을 눌러 리커버리 모드에 진입하시면 ydss.cn 의 TWRP가 설치됩니다.

중국에서 만든 리커버리인 만큼 기본 언어가 중국어로 설정되어 있으며, 네모 표시된 버튼을 누르면 언어 변경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영어로 설정해주세요.

사용법은 일반 TWRP와 같으며 Install / Wipe / Backup / Restore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