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Le 2

[Le 2 Helio X20] Le 2 한글 패치 by 이택택 (한글화 방법, 글로벌 롬, 다국어 롬 설치법)

출처 : http://www.letv.re/topic/875-multilingual-rom-56014s-of-bshuy2003-rom-v5-for-letv-le2-x620-ram-3gb/


준비물 다운로드

[롬 파일 다운로드]

LeEco.Re.zip 다운로드

    롬 원작자 Bshuy2003의 V5 롬입니다. 필요 없는 중국 어플들을 삭제했으며, 홈 버튼을 설정으로 바꾸었습니다.


▶Add-Kor-Update.zip 다운로드

    제가 만든 한글 패치 파일이며, 타 사이트 배포를 금지합니다.


[드라이버 설치 다운로드]

▶ADB 툴 (adbdriver_new.zip) 다운로드

기기를 PC에서 인식하기 위한 드라이버 입니다.



설치 방법 소개


ADB 드라이버 설치







ADB의 압축파일을 풀고 ADBDriverInstaller.exe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PC와 휴대폰을 USB로 연결하면 기기에 맞는 ADB 인터페이스를 설치합니다.

초록색 체크 표시가 나오지 않을 경우 우측 하단의 Install을 눌러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됩니다.


압축 파일 옮기기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압축 파일 2가지(LeEco.Re.zip / Add-Kor-Update.zip)를 휴대폰 내부 저장소에 옮겨줍니다.

가장 최상위에 있을 수록 TWRP에서 찾기 쉬우니 내부 저장소에 바로 복사 붙여넣기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USB와 PC가 연결되지 않는다면 휴대폰에서 다음과 같이 미디어 기기(MTP) 로 인식 시켜주시면 됩니다.



TWRP 설치 및 롬 설치 방법 소개






[TWRP에 대한 개념 및 위험성 설명] (생략 가능)

Team Win Recovery Project의 약자로, 4명의 인원으로 이루어진 Team Win에서 만든 리커버리(복구) 시스템 입니다.

기존의 리커버리 시스템을 수정, 덮어씌우는 작업이기 때문에 부트로더 언락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기능을 추가시킨 커스텀 리커버리 입니다.

대표적인 기능을 보자면 커스텀 롬 설치 / Zip 파일을 이용한 루팅 및 부가기능 설치 / 시스템 단위의 완전 백업, 복구 기능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휴대폰 부트로더 언락이 필요하며, 이 과정에서 휴대폰의 보증은 날아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2016/07/05 - [스마트폰/Le 2] - [Le 2] TWRP 설치 방법!

이 전 TWRP 설치 방법을 참고 해 TWRP를 설치해 준 후 진행해주세요.


TWRP를 실행 방법 : 휴대폰의 전원을 끈 상태에서 볼륨 상 + 전원을 20초간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실행되는 TWRP의 모양은 TWPR 버전별로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방식은 똑같습니다.



우선 롬을 설치 하기 전에 기존의 자료를 깨끗이 지우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 작업이 없이 롬을 설치하면 기존 자료와 새로운 롬이 충돌을 일으켜 무한 로딩이나 알 수 없는 재부팅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Wipe > Advanced Wipe > 1. Dalvik / ART Cache, 2. Data, 3. Cache 3가지 선택 후 하단 스와이프 한 후에 Back 을 눌러 뒤로가기

(휴대폰의 앱, 연락처, 사진 등이 삭제 됩니다. 원치 않으시면 뒤로 나가서 재부팅 후에 기존 자료를 백업 해주세요)


※ 주의 : 여기서 System을 선택하면 부팅이 되지 않으며, Internal Storage를 선택하게 되면 내부 저장소 자료가 다 날아갑니다.



이제 본격적인 롬 설치 과정입니다.

Install 을 눌러서 설치 모드에 들어간 후 아까 압축파일을 옮겼던 위치를 찾아가 LeEco.Re.zip을 선택해 줍니다.

선택 한 후에 스와이프 해서 설치 과정을 진행합니다.

설치하는 데에는 7~15분이 소요됩니다. 꽤 오랜 시간이 걸리니 기다려 주세요.

설치가 끝나면 Reboot System을 눌러서 재부팅 합니다.

그 다음에 뜨는 화면은 그냥 무시하시고 스와이프 하시면 됩니다. Do not disable 누르지 마세요


재부팅 후에 휴대폰이 부팅되는 시간이 꽤 오래 소요됩니다. 최대 15분 정도 기다리셔야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설치 과정에서는 언어 선택이 영어 / 중국어 밖에 없습니다.

초기 설정이 끝난 후에 다시 TWRP에 진입합니다. (전원 + 볼륨 상(+))


그 후에 다시 TWRP > Install > Add-Kor-Update.zip를 선택해서 업데이트 합니다.

Wipe는 하지 말야아 합니다.


만약 초기설정 없이 바로 LeEco.Re.zip 설치 후 재부팅 안하고 Add-Kor-Update.zip 설치하면 무한 부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