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Nubia Z11

ZTE Nubia Z11 제로베젤 v1.53 한글 패치


한글화 작업 내용

설정 앱 한글화

my file > 탐색기 이름 변경 및 한글화


작업 중 오류 사항

카메라 한글화 작업 시 오류로 중단

보안(neosafe) 앱 한글작업 했으나 데이터 사용량 파트 들어가면 오류 발생해서 (기능은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 한글화에 포함시키지 않음


스크린샷



설정 부분은 80% 이상 한글화 했습니다.

상세 파트나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능은 일부 영어가 나올 수 있습니다.



엣지 기능도 한글화 되었습니다.

간혹 영어가 보입니다.



보안 앱을 한글화 하니까 "데이터 사용량" 부분에서 오류가 발생하기에 (오류 메시지는 뜨는데 앱이 꺼지지는 않고 기능 정상 이용 가능) 일반 사용자 분들에게 오해의 소지가 있으니 그냥 영문 상태로 놔두었습니다.

일단 한글화 작업은 해놓았으나 오류 때문에 보류 입니다.



USB 연결 시 전송 모드도 한글화 하였고 기존의 "my files" 앱을 "탐색기" 라는 이름으로 바꾸고 한글화 작업 하였습니다.

이 작업은 루팅을 하지 않기 때문에 국민은행도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설치법 및 다운로드


※ 설치 전 주의사항

이 한글 패치는 TWRP 설치 작업이 필요하고 v.1.53 버전이 설치된 상태에서 작업해야 합니다.

이 패치가 버전을 업그레이드 시켜주지는 않습니다.

하위 버전인 v.1.48버전 이하 일 경우 어떤 오류가 발생할 지 알 수 없습니다.

루팅은 필요 없습니다.


설치 방법


1. 이 패치를 한다고 초기화가 되지는 않으나 혹시 모를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기존 자료를 백업 해 둡니다.

2. 하단의 다운로드 링크에서 NX531J-kor v.1.53.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3. 전원 + 볼륨 상 키를 30초 이상 눌러 TWRP 에 들어가 커스텀 롬 설치하듯 Install - NX531J-kor v.1.53.zip 파일을 선택하여 설치해줍니다.

4. 재부팅 합니다.


▶다운로드 : 개인 구글 드라이브 (NX531J-kor v.1.53.zip)


무단 재 배포시 차후 한글 패치 작업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