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DF-DLA-15] 구글 플레이스토어 오류 에러 해결 방법


DF-DLA-15 에러 발생 원인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사용 할 때 [DF-DLA-15] 에러가 발생할 때가 있는데요.

이 현상은 보통 이 전의 구글 계정과 현재 구글 계정이 충돌하거나, 안드로이드 6, 마시멜로우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을 시에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 데 1번부터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해결 방법 #1



설정 > 앱(애플리케이션) > 구글 플레이 스토어, 구글 플레이 서비스 > 데이터 지우기, 캐시 지우기 각각 실행 후 기기 재부팅



해결 방법 #2



설정 > 계정 > 구글 계정 선택 > 계정 삭제 > 기기 재부팅 후 플레이 스토어 실행 > 다시 계정 접속

※ 이 계정 삭제는 실제 구글 계정이 삭제 되는 것이 아니라, 기기 내에서만 구글 계정을 삭제합니다.



해결 방법 #3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기본 설치되는 스마트폰이 아닌 경우


설정 > 앱(애플리케이션)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플레이 서비스 삭제 > 재부팅 후 재 설치 진행



해결 방법 #4

SD카드가 장착된 경우 SD카드를 제거 한 후에 재시도 해보거나 SD카드를 몇 번 제거, 삽입 한 후에 다시 진행



해결 방법 #5

루팅 된 기기의 경우 기기의 루트 폴더에서 data/Dalvik Cache 삭제

또는 TWRP, CWM 리커버리를 통해 Dalvik Cache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