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Nubia Z11

[공식] ZTE Nubia Z11 제로베젤 Mokee 6.0.1 롬

Mokee ROM 소개

MOKEE 롬은 구글 AOSP 순정 롬을 기반으로 만든 몇 몇 기능을 추가한 커스텀 롬이며 MOKEE 팀은 2012년 12월 12일에 안드로이드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 몇 명이 모여 더 나은 롬을 만들기 위해 만들어진 팀입니다.

다양한 테마와 전력 소모 절약, 잠금화면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을 개발하고 추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CM 롬처럼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며 물론 한국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Mokee ROM 스크린 샷



한국어를 지원하며 95% 이상 한글화가 완료되어 있습니다.



초기 화면이며 구글 나우런처를 사용합니다.

카메라 앱은 기존 Z11 Nubia 롬의 카메라와 동일한 앱입니다.

그리고 구글 관련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니 따로 Gapps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제가 설치한 버전은 Mokee 6.0.1 9월 26일자 Release 롬이며, 하루 단위로 Nightly 롬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Mokee ROM 다운로드


ZTE Nubia Z11 제로베젤 모키 롬 다운로드 : Mokee 공식 홈페이지

※ 주의 : 이 롬은 모델명 NX531J, Z11 제로베젤 에만 해당하는 롬이며, Z11 미니, Z11 맥스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롬 목록을 보면 Release 와 Nightly 타입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Nightly는 하루 단위로 매일 업데이트 되는 롬이며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버그가 있을 수 있습니다.

Release는 1~2개월 단위로 업데이트 되며 Nightly에서 발생한 버그를 안정화 시킨 롬입니다.


추가로 현재 사용 결과 버그 아닌 버그가 있습니다.

1. 하단 물리 버튼이 메뉴/홈/뒤로가기 순서가 아니라 뒤로가기/홈/메뉴 순서입니다.

2. 엣지 기능은 사용 할 수 없습니다.

3. 기타 등등 발견 하는 대로 추가 할 예정.